그라데이션을 이용한 PPT 표지

원본파일 다운 ppt template 2

그라데이션만 이용해서 파워포인트 표지를 멋지게 디자인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마 다수의 분들은 심플한 것에서 부터 그 매력을 느끼게 되고 그것을 추구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일 것 같습니다.

단순한 색상에서 벗어나 그라데이션으로 톡특한 색감으로 처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은 배경서식으로 접근해 채우기에서 그라데이션을 선택하면 단 몇초만에 만들 수 있는 것이 이런 형태들인데,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것은 구체적인 색상을 선택하고 처리하는 것으로 그에 대한 감각이나 정보를 얻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선행단계입니다.

이에 그 부분에 대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RGB 색상 정보를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즉 좌측 상단은 RGB 기준으로 101, 69, 196 으로 지정해줬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대부분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실 때 동일한 색상으로 지정한 후

밝기나 투명도 등을 조정해주시는 것이 일반적인데, 저는 이번에 완전히 같은 색상이 아니라 동일 계열의 색상을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좌측 하단은 파란색 계열로 RGB 27, 127, 238 색상을 지정해줬습니다.

방향은 대각선으로 채워줬는데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좌측 상단에서 우측 하단으로 떨어지는 효과를 주고자 했습니다.

그라데이션 방향에 따라서 전체적인 감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 각도로 조절을 해보면서 그 느낌을 직접 확인해보며 여러차례 수정을 해보시는 것도 디자인 감각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는 과정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캡쳐에서는 빠졌지만 처음 이 메뉴로 들어가면 그라데이션 포인트가 3개가 있을텐데 하나는 그냥 빼주시고 작업하면 된답니다.

나머지는 심플함을 추구하는 조땡이고 그래서 아이콘이나 선, 박스, 원형, 텍스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표지 디자인도 과도한 이미지 작업을 하기 보다는 위의 요소들을 활용해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그냥 글자만 좀 적어주면 사실 별거 없는 구성이지만 배경의 색상 때문에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준다고 자평하게 되는데 이것도 저만 드는 느낌, 생각이 아니기를 바라며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뭐 이번 내용을 통해서 전해드리고 싶었던 것은

개인의 취향이 있고 그래서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멋있다 라고 느끼게 해주는 디자인을

뭔가 화려함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이라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화려한 색상, 다수의 사진 등 뭔가 많이 넣으면 좋다고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게 되지만

실무에서 느끼게 되는 것은 ppt의 활용 목적 때문인지 핵심만 간단하게 가독성을 높이는 디자인이 더 좋은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욕심을 버리면 분명 좋은 결과가 나올것입니다.

원본파일 다운 ppt template 2

You may also like...

11 Responses

  1.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2. 야호 댓글:

    감사합니다

  3. 티나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익명 댓글:

    멋져요 감사해요!!

  5. 익명 댓글:

    감사합니당

  6.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ㅜㅠㅠ

  7. 익명 댓글:

    정말 이렇게 훌륭하신분이 있다니…ㅋㅋ
    진심으로 감사해요!

  8.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ㅜㅜ 늘

  9.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10. 익명 댓글:

    잘 쓰겠습니다ㅠㅠㅠ 완전 감사해요!

  11. 익명 댓글:

    잘 쓰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