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컨셉으로 파워포인트를 만든다면

원본파일 다운 ppt template 5

넥타이를 메인 컨셉으로 만든 ppt 표지 자료로 아이콘, 그리고 단순한 표현을 통해 제작해봤습니다.

사실 우리가 표지든 다이어그램 등 소스로 쓸만한 무언가를 만들고자 할 때 도무지 뭘 주제로 해서 만들어야 될지 생각이 잘 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비즈니스 주제의 그것의 경우 검색해보면 많은 자료들이 나오기에 큰 문제 없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지만 패션이나 육아 뭐 이런 주제들의 경우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할 것이구요.

간편하게는 이미지로 처리하는 방식들이 있겠지만 조금은 다르게 표현하고 싶다면 그 컨셉을 한번 아이콘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플랫아이콘, 아이콘 파인더와 같이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아이콘 사이트들에서 우린 수십, 수백만개의 디자인 서식들을 찾아볼 수 있고 거의 왠만한 주제의 것들은 다 있기에 참고할 수 있는 것들도 그 만큼 많은데 이에서 영감을 얻어 변형시키고 재구성시켜 좋은 표지, 다이어그램 등을 만들어낼 수 있음을 오늘 자료가 말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넥타이를 주 테마로 잡고 만들었지만 티셔츠가 될 수도 있고 시계 아이콘도 굿소스가 될 것이며 포켓으로 구성된 가방의 형태도 다이어그램이나 도식화에 유리한 형태들을 가지고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패션쪽이 아니더라도 그 어떤 주제더라도 아이콘이 갖고 있는 모양을 본 후 이를 약간만 손대면 충분히 내 자료에 활용가능하겠다라는 판단이 설 것이구요.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플랫아이콘의 경우 각 개체로 쪼갤 수 있는 파일 형식인 EPS를 제공하고 이를 그룹을 해제시키면 각각을 구분지어 재편집하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이 EPS 파일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어떤 특징을 가진 파일 형태인지는 조만간 파워포인트 강좌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벤치마킹할 수 있는 소스들이 그 만큼 많다는 것은, 그리고 아이콘들이 결국 그것의 가장 큰 장점을 극대화시켜 표현했다는 점에서 심플한 페이지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주는 시작을 이미 완료해준 것이나 마찬가지이기에 엄청난 가치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원본 파일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저장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원본파일 다운 ppt template 5

You may also like...

7 Responses

  1.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2. salmon 댓글:

    너무 감사한 자료들 ㅠㅠ 감동이에요

  3. 악마 댓글:

    감사합니다

  4.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언제나 잘 쓰고 있습니다.
    계속 화이팅해주세요 응원합니다 ^^~

  5. 김나형 댓글: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6. 주수환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잘 쓸게요. 덕분에 대학 생활이 편해져요 ㅠㅠ 최고.

  7. 김하나 댓글:

    유용한 자료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