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를 활용한 원형 그래프

원본파일 다운 ppt template 6

원호와 도넛 모양의 도형이 원형 그래프를 만드는데 얼마나 유용한지 모르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디자인 감성이 느껴지는 크리에이티브한 자료를 만들어보세요.

왜 우린 하나같이 똑같은 차트들로 구성하고 표현하려고 할까 생각해보면 익숙하니까, 또는 편하니까 그래서 청중도 이를 이해하기 쉬우니까 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당장 내 경험을 떠올려 보면 그게 결코 눈에 잘 들어온다거나 쉽게 이해되지만은 않는다는 것도 우린 알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다량의 데이터를 모두 보여주고자 하는, 꼭 그래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것들 때문에 예를 들어 1년간의 월별 데이터를 막대그래프로 만들어 배치한다면 그 자체로도 장점이 분명 있겠지만 이를 해석하기 위해서는 설명을 듣거나 이해하기 위한 시간과 노력이 더 들어가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제일 좋은 프리젠테이션 자료는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설명문구를 적어놓지 않더라도 그냥 직관적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는 그런 자료라 생각하는데 특히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차트에 있어서는 그것을 추구하고 개선할 수 있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거든요.

추세를 보여줘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전체중 특징이 되는, 핵심이 되는 것만 봅아서 보여주면 안되는 것일까?

꼭 다 보여줘야 된다고 누가 강요했는가를 생각해보면 그렇지 않음을 우린 바로 알 수 있어요.

최고나 최대값, 최저나 최소값만 그게 아니라면 내용상 핵심이 되는 특정 구간의 값들만 보여줘도 되는게 차트가 포함된 PPT 페이지라 생각합니다.

이를 기본으로 가지고 가면 그래프 디자인의 제약이 없어집니다.

꼭 막대 형식이나 원형, 그리고 선형이 아니더라도 그냥 내가 만들고 싶은대로 만들어 가장 효과적으로 그 값을 보여주면 되는 것이니까요.

그렇게 정리가 되면 이렇게 원호처럼 상큼한 디자인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집중도를 높이는 그래프 디자인도 가능하게 되는 것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답니다.

매번 강조해 언급하지만 PPT 라는 문서는 장문의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이는 지양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반드시 비주얼라이징되어야 하며 그것은 단순화를 위한 기본일 것이고 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쉬운 이해에 있음을 항상 머릿속에 담아둔 상태로 구성하고 디자인해야만 PPT를 잘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원본 자료 다운로드

원본파일 다운 ppt template 6

You may also like...

14 Responses

  1.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2. 익명 댓글:

    정말감사해요

  3. 익명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4.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5. 악마 댓글:

    감사합니다

  6. 유진 댓글:

    완전 감사합니당…

  7. 주너 댓글:

    감사… 고생하신 것을 무료로 사용하게 하여 만인에게 도움을 주시니… 감사

  8. 감사 댓글:

    감사합니다.

  9. 익명 댓글:

    정말감사합니다~~

  10. Eon 댓글:

    천재적이며 자비롭습니다.. 장문이었지만 뭔가 배울 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1.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12.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13.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14. 익명 댓글:

    감사합니당당당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