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표지 사진 이용해 만드는 방법

파워포인트 표지 사진 이용하기

파워포인트 표지 사진 자료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이야 뭐 그렇게 특별하거나 어려운 것은 아닐 것입니다.

다만 오늘 이를 주제로 자료를 만들어 보게 된 이유는 아마 보통 우리가 이를 이용해서 표지를 만들 때 그냥 이미지만 딱 넣고 도형을 이용해서 딱딱한 형식의, 별로 개성 없는 모양의 레이블 등을 추가해 만드는 식일텐데요.

그것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하나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사진이 좋으면 그것이 갖고 있는 분위기, 수준을 파워포인트로 그대로 이어서 담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한 사진 자체가 주체를 아주 명확하게 보여주고 전달할 수 있는 힘, 역할을 하는게 사실이구요.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한계가 있는 경우도 생길거에요.

그럴 때 오늘과 같은 방법으로 좀 더 강화시키는 디자인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아쉬운 건, 또 이 방식의 작업이 무료 아이콘을 이용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 이제는 EPS 형식 소스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어려운 작업 방법이 되었다 라는 것이구요.

물론 제가 공유한 천개가 넘는 템플릿들에 다양한 디자인 소스가 있기에 그것들을 활용해 작업해 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직접 만들면 되구요.

제가 늘~ 그리고 특히 최근 더 그러는 것 처럼요.

핵심은 그 주제, 사진이 갖는 형태적인 부분의 특징을 도형에도 함께 담아내고 그것을 도형을 조각내는데 있어 경계 라인으로 삼는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상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완성된 벚꽃 사진이 담긴 표지를 그냥 저 사진만 넣고 제목 텍스트만 담았다 라고 한다면 어떨까요?

사실 심심하다 라는 것 이전에 촌스러워 보일거에요.

그냥 네모난 직사각형, 아니면 직각 삼각형을 추가해 어떤 레이블 형태를 만들어 넣어 보완한다 하더라도 심심해 보일 것입니다.

결국 위 예시가 그러한 약점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건 나뭇잎, 꽃잎의 라인을 갖는 경계를 보여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원본파일 다운 free powerpoint ppt template 1258

자료 키워드 : 봄, 벚꽃, 꽃, 사진, 핑크, 파스텔

You may also like...

4 Responses

  1. 익명 댓글:

    학교에서 항상 잘쓰고있습니다

  2.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3. 익명 댓글:

    항상 잘 쓰고 있습니다! 예쁜 템플릿 감사합니다 ㅎㅎ

  4. 익명 댓글:

    잘 쓰겠습니다. 몇 년째 잘 이용하고 있어요. 제 구세주이세요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