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컬러 사진 왜 중요하고 큰 힘을 갖는가

파워포인트 컬러 사진 왜 중요하고 큰 힘을 갖는가

파워포인트 컬러 그리고 사진에 대해서 오늘은 얘기해 보고자 하는데요.

색상이 가지고 있는 힘이 얼마나 큰지, 또 파포 디자인에서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 같아요.

단지 그냥 그래야 예쁘다, 깔끔하다 라는 것을 넘어서 그것이 갖고 있는 이미지, 분위기를 이 파워포인트에 그대로 담아낼 수 있는 의미로써 이해하면 좋을 거에요.

하지만 예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쉬운 것도 아니죠?

아무거나 선택한다고 만족할만한 느낌으로써 완성되는 것이 아니란 것도 아마 잘 아실 것 같구요.

그래서 권해드리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면, 요즘은 색상 조합, 컬러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블로그들도 많이 있잖아요?

어떤 하나의 색상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과 함께하기 좋은 조합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구경하고 직접 적용해 만들어 보면서 감각을 키워나가 보시면 좋겠구요.

또 하나는 같은 개념일거에요.

우리는 하루에도 아마 수백, 수천개의 디자인을 보며 소비하거든요.

인터넷을 하면서도 뭐 TV나 영상들을 보면서도, 길거리의 간판이나 어떤 가게의 인테리어, 소품들을 보면서도 말이죠.

디자인이라는 대단한 관점에서가 아니더라도 그 안에서 최소한 예쁜, 깔끔한, 멋진 색상들은 쉽게 참고할 수 있을거에요.

 

두번째, 파워포인트 컬러 외에도 사진이 갖는 힘인데요.

오늘 자료에서는 표지, 배경 디자인을 통해서 보여드렸지만 사실 이는 본문에서도 매우 중요해요.

어떤 내용을 정리하면서 그것과 관련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들을 담잖아요?

그럴 때에도 같은 것이더라도 더 멋지고 깔끔하고, 더 선명한 사진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 만큼 시간이 더 필요하겠죠?

만들게 많은데 그 시간도 참 부담되겠지만, 그런 작은 노력들이 더해질 때 파워포인트의 수준은 올라갈거에요.

 

그래서 같은 것이더라도 내가 느끼기에 “멋있다, 깔끔하다, 분위기 있다” 라고 느낄 수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이게 이 내용에 맞네, 주제와 같네” 에서만 끝나고 귀차니즘에 따라 구글링 등을 해서 가장 처음에 나오는 것을 택하고 마는 것에 그친다면 디자인적으로는 엄청난 손해일거에요.

아니 이 PT를 보는 분들에게도 내용, 의미 전달에 약점이 될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원본파일 다운 free powerpoint ppt template 1279

자료 키워드 : 노란색, 지도, 사진

You may also like...

5 Responses

  1.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2.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소중히 잘 쓰겠습니다!

  3. 익명 댓글:

    학교 과제용으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우사미 댓글:

    항상 감사해요~ 필요한 부분 찾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익명 댓글: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