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디자인 물가상승률 지갑으로 주제 전달해 보자

인포그래픽 디자인 물가상승률 지갑으로 주제 전달해 보자

인포그래픽 디자인 물가상승률 내용을 지갑을 통해서 쉽고 재밌게 전달해 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뉴스를 항상 챙겨 보는 저인지라 세상 돌아가는 것은 그래도 나름 잘 알고 있고 관심도 많이 갖고 있는데, 아무래도 요즘은 물가에 대한 것이 가장 걱정이고 또 체감되는 부분인 것 같아요.

항상 머릿속에 ppt가 자리하고 있다 보니까 이런 뉴스를 보면서도 어떤 자료를 만들어 볼까 생각하고 기획해 보게 되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물가 상승률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ppt 인포그래픽 디자인 으로 표현해 볼 수 있을지 예시를 만들어 봤습니다.

컨셉은 위에 보이는 것 처럼, 딱 이해 가실텐데 물가는 오르고 소득은 제자리 걸음, 줄어서 지갑이 텅텅 비었다 라는 것을 지갑 모습을 통해서 전달하는 거였어요.

지갑 모양은 적당한 아이콘 소스가 있다면 그것을 활용하는게 제일 편하겠지만, 찾기 어렵다면 마름모 도형을 이용해서도 쉽게 표현이 가능할 것이구요.

손 같은 경우에는 이전 제 다른 자료에서도 보셨던 것일텐데, 왼쪽 손은 아이콘 소스 그대로이구요.

옷 소매 부분만 따로 만들었던 것이고 오른손은 조금은 복잡한 과정을 추가로 거치기는 합니다.

다섯 손가락이 다 있는 손 바닥 아이콘이 있었는데, 거기서 엄지 부분만 떼어 왔구요.

이를 바탕으로 손바닥 까지 다시 만들어 다른 손 모양을 표현해 봤습니다.

좀 작업하기 까다롭거나 손이 좀 가는 부분이에요.

마지막 텍스트 부분은 텍스트 변환 효과를 이용해서 입체감이 느껴질 수 있게 했습니다.

 

ppt 인포그래픽 디자인 작업 전에 가장 중요한게 기획이잖아요?

제가 관련 책을 내기도 했고 거기서도 밝혔지만, 결국 정보를 더 쉽게 전달하기 위한 용도로써 함께 자리하는 그래픽이기에 그 기획은 주제 속에서 찾는 것이 제일 좋을거에요.

그리고 그 그래픽은 배경 공간이 되는 방식이 될 수도 있고 오늘 처럼 주제, 정보에서 담고 있는 내용, 메시지를 전하며 포인트 형식으로써 배치하는 방법도 있을거에요.

마지막은 그래픽과 정보를 하나로 합쳐서 표현하는 것 까지.

이건 예를 들면 이런 거겠죠.

오늘 자료를 예로 한다면 “텅” 이라는 텍스트를 그래프화 시킨다든지 이런 식으로요.

 

아무튼 인포그래픽 적인 기획, 디자인을 해보는 것이 결국 가장 잘 만든 ppt 라고 생각하거든요.

많이 만들어 보시고 기획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원본파일 다운 free powerpoint ppt template 1288

자료 키워드 : 인포그래픽, 지갑, 손, 돈, 수입, 소득, 물가, 경제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익명 댓글:

    발표용으로 사용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2. 익명 댓글:

    발표자료로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