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인포그래픽 눈 건강 생각, 반성하며 만들었어요

스마트폰 인포그래픽 눈 건강 생각, 반성하며 만들었어요

스마트폰 인포그래픽 눈 건강을 생각하고 또 반성하면서 만들어 봤는데요.

애니메이션 효과가 살짝 들어가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구요.

아마도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께서 그런 습관을 갖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기 전에 불을 끄고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을 켜고 이것 저것 보는 습관 말이죠.

저 역시도 그래서 한 30분 정도는 기사도 보고 뭐 관심 있는 어떤 상품도 구경하고 스포츠며 차며 또 제가 좋아하는 것들도 보다가 자거든요.

당연히 눈에 안좋고 잠을 청하는데 있어서도 안좋다 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왜 그런 습관을 갖게 되었는지 참 항상 이러면 안되는데~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죠.

최근 기사를 보고, 뭐 사실 이미 알고 있었지만 그런 습관이 눈 건강에 엄청 안좋다는 것을 보고 스마트폰 인포그래픽 자료를 만들며 반성하고자 했답니다.

그래서 그래픽 작업, 컨셉은 너무나 명확했어요.

그 행동 모습을 표현해 주면 되는 것이니까요.

어두운 슬라이드 배경 위에 사람 아이콘 하나를 삽입해줬구요.

3차원 서식을 지정한 도형으로 폰 모양을 간단하게 만들었으며 역시나 도형에 그라데이션 채색으로 빛을 표현했습니다.

이것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줬구요.

 

스마트폰 인포그래픽 작업을 하면서 이번에 특징적인 부분은 애니 때문에 얼굴 표정이 바뀌도록 하고 싶었다는 점인데요.

그 표현에 있어서 같은 색의 도형으로 가려주고 새로운 표정을 담은 도형을 올려 주는 식으로 처리했습니다.

예를 들면 입 모양이 원래는 U자 형으로 웃는 표정인데, 이를 우울한 표정으로 하고 싶다면

얼굴 색과 동일한 도형을 넣어 본래 표정을 가려주고 다시 그 위에 교집합과 같은 형태의 반전된 u자형을 넣어주는 식이죠.

 

애니메이션 효과는 우리가 하는 행동, 다 알고 있는 행동 그 자체를 순서대로 해준 것 밖에 없습니다.

핸드폰이 올라오고 빛이 쏘여지고 표정이 변하는 과정이구요.

이 그래픽의 배치가 중간에 되어 있어서 좌측으로 이동하는 애니가 추가되어 있는데, 처음 부터 시작 위치를 한쪽으로 밀어두면 더 편하실거에요.

하지만 처음 딱 집중시키기에는 가운데 배치가 좋기는 하구요.

 

스마트폰 인포그래픽 에서 추가로, 또는 컨셉을 더 구체화 해본다면 사람 뒤에 배게, 침대의 모습을 담아봐도 재밌겠네요.

파워포인트 원본파일 다운 free powerpoint ppt template 1329

자료 키워드 : 핸드폰, 스마트폰, 자기 전, 침대, 눈 건강, 녹내장, 습관, 표정, 네이비, 블루,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